본문 바로가기
꿀팁리뷰후기

현대아멕스플래티늄(현아플) 에디션2 출시! 그 혜택은? 실망스러움

by 디노리치 2024. 4. 28.
728x90
반응형

 

 

현대카드에서 지난 3월에 현대아멕스플래티늄 에디션2를 런칭했어요~!
일명 현아플이라고 부르는 현대아멕스플래티늄 카드!
에디션1이 신규발급 중단이 되면서 에디션2가 나올걸로 예상을 했는데 역시나 였습니다.

 

왜 현아플 에디션2를 출시했나

 

항간에는 에디션1 혜택이 너무 파격적이라 적자가 나서 발급을 중단하고 에디션2로 변경했다고 해요.
그도 그럴게 에디션1 출시할때 상황이 삼성아멕스플래티늄카드와 경쟁을 해야했기에 파격적인 혜택으로 출시해야만 했죠.

대표적으로 신규발급 후 첫해 100만원 이상만 사용하면 10만 RM(포인트명)을 지급해줬는데요.
10만RM 이면 1000원당 1RM 적립이니 카드로 1억을 써야 적립가능한 포인트 금액입니다.
파격적인 혜택이죠.
2년차부터는 연간 3600만원 이상 써야 10만RM을 줍니다.

 

참고로 1MR = 10원의 가치로 봅니다. (10만MR = 100만원)

 

 

새로운 현아플 에디션2 혜택은?

 

 

 

 

1,000원당 1 MR 적립은 에디션1과 동일합니다.

다만 전월 사용 금액 50만원 이상 시 라는 조건이 붙었죠. (에디션1은 전월실적 조건 없음)

그리고 추가적립혜택 내용이 달라졌어요.

기존에는 기본 1000원 사용시 1MR 적립에 해외/특급호텔 이용시 2MR 추가, 골프/연습장/면세점 이용시 3MR을 추가로 적립해줬어요.

 

 

이번 현아플 에디션2는 에디션1에서 추가 적립해준 영역 이용시 동일하게 5MR 적립으로 상향 적용해준답니다.

대신 연간 10만MR 지급을 없앴다는게 핵심입니다.

사실 이게 크죠. 

에디션1, 에디션2 모두 연회비는 100만원으로 동일한데 100만원 상당의 10만MR 지급을 안하는게 좀 아쉬운데요.

물론 에디션1에서의 추가적립 영역을 5MR로 상향 적용해준걸로 퉁치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고객입장에서는 사실 체감적으로 혜택이 줄어들었다고 느껴지네요.

 

 

 

현아플 에디션2만의 혜택은?

 

 

 

 

 

현아플 에디션2만의 혜택은 85만원 상당 바우처 제공이에요.

현아플 에디션1은 바우처 제공이 없어요.

현아플 에디션2는 국내 트래블, 뷰티, 패션 영역에서 85만원 상당 바우처를 주는데요.

국내호텔에서 사용가능한 60만원 상당 바우처와 패션, 한섬 편집샵과 키엘에서 사용가능한 15만원 바우처네요.

단, 발급 첫해 1년간 사용한 금액이 400만원 이상시 바우처를 발급해주는 보너스 제공 개념이랍니다.

 

제가 볼때는 호텔도 사용가능한 곳이 몇 개 안되고, 패션/뷰티 영역도 한섬이랑 키엘 2개만 사용 가능해서 범용성이 떨어지네요. 

보너스 제공 기준도 연간 400만원 사용이라 사실 허들이 높은 편이구요.

여러모로 현아플 에디션1보다 혜택이 줄어들었다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네요.

 

 

 

 

나머지 잔여 혜택들은 현아플 에디션1과 동일한거 같아 보이는데요.

자세히 뜯어보면 일부 혜택은 또 축소되었네요.

MR 적립 미인정 항목들도 더 늘어났구요.(에디션1 실적 미인정 항목 + 공과금,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액 +후불하이패스+사립유치원 교육비 결제 실적 미인정)

공항, 서적할인이나 래디슨호텔 골드티어 미제공 같은 부분은 빠졌답니다.

 

한마디로 더 나아진건 없고

기준도 더 까다로워지고 혜택을 줄였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이상으로 현대카드에서 새로 출시한 현아플 에디션2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아플 에디션1보다 실망스러운 에디션2입니다.

아마 현아플 에디션1보다 더 나은 혜택을 주는 카드가 나오진 않을거 같아요.

현아플 에디션1 사용 고객들이 카드 유효기간 만료가 되면 재발급이 안되기 때문에 타사 카드로 이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시점이 되면 또 혜택을 보완한 에디션3가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다행히 저는 에디션1을 2027년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그나만 혜택을 볼 수 있는데요.

유효기간 만료되면 다른 프리미엄카드로 옮길지를 고민해봐야할거 같네요.

현대카드 장기 사용자로서 현아플이 더 좋은 혜택으로 업그레이드되길 기대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