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돌아가는이야기

네이버플러스멤버십으로 티빙 KBO 야구 무료 시청 중단, 유료 전환 논란

디노리치 2024. 4. 24. 15:51
728x90
반응형

 

 

 

네이버플러스멤버십에 가입해서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으로 KBO 야구 중계를 보고 있었는데요.

이제 4월 30일 이후 부터는 야구중계를 못보게 됐습니다.

티빙측에서 네이버플러스멤버십으로 야구 중계를 못보게 혜택을 종료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측에서 친절하게 티빙 야구중계 무료시청이 종료된다는 메일을 보내줘서 알게 되었네요.

 

 

티빙,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KBO 야구 무료 시청 중단!

 

 

금년부터 티빙에서 국내 KBO리그 야구 중계에 대한 방송중계권을 독점하면서 앞으로 야구 방송을 유료로 시청해야한다는 소식이 올해 초 전해졌었는데요.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혜택으로 야구 중계를 볼 수 있길래 이걸로 시청이 가능하다고 생각했었어요.

4월까지 아무 말이 없길래 안심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며칠 전에 메일이 와서 5월부터 유료로 전환이 되니 티빙 이용권을 업그레이드 해야만 야구 중계를 계속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티빙  KBO리그 생중계 무료 이용권 변경사항 안내

 

 

 

티빙  KBO리그 생중계 유료 이용권 전환 의도는?

 

현재는 네이버플러스멤버십으로 KBO리그 생중계를 무료로 시청이 가능했었어요.

하지만 5월 1일부터는 티빙 이용권을 업그레이드 해야만 야구 생중계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 가입해서 돈을 내고 있어서 그 혜택으로 티빙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었는데 야구중계만 유료로 전환시켜서 무료 혜택을 종료시키는게 좀 억지스럽네요.

그만큼 네이버플러스멤버십으로 야구중계를 보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생방송 중계 독점권을 사들였는데 유료 회원 모집으로 수익 전환이 안되니 기존에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을 통해 티빙을 보는 사람들에게 유료 전환을 시켜서 수익을 확보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티빙  KBO리그 생중계 유료 이용권 구매는 어떻게 하나?

 

저도 선택을 해야할거 같네요.

5월1일부터 유료 이용권으로 변경을 해서 계속 볼 것인지 아니면 티빙 생중계를 포기할 것인지를 말이죠.

국내 야구팬 중 한 사람으로서 씁쓸함을 느끼는건 저 뿐만이 아니겠죠??

 

네이버플러스멤버십으로 티빙에서 KBO야구 중계가 시청 가능한 방법은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용권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이 아니라면 티빙에서 KBO리그 생중계를 시청하려면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5500원)을 구매하면 됩니다. 

 

그리고 5월 1일부터 티빙에서는 신규 구독 회원인 경우는 연간 이용권 구독료를 10% 할인해준다구 해요.

기존 구독 회원의 경우는 기본 할인가격인  25%가 적용되는데요. 추후에 구독료 인상 계획을 안내한다고 합니다.

 

 

티빙  KBO리그 생중계 유료 이용권 전환에 대한 나의 생각

 

어떻게 하는게 가장 합리적이고 저렴하게 야구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지 따져봐야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야구를 통해 무료로 야구 생중계를 보던 시절이 그리워지네요.

그때가 행복했던거 같습니다.

점점 세상이 각박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안좋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와 같은 야구 팬들은 야구를 보려고 티빙으로 이용권을 결제하겠죠.

그걸 노린건데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티빙도 땅파서 돈 벌 수는 없을테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