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부자되기 PROJECT

구글서치콘솔 구글 색인 승인 받은 비결 후기 꿀팁

디노리치 2023. 9. 17. 23:37
728x90
반응형

디노~ 하이!
 
월2천만원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디노리치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구글서치콘솔에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색인이 완료되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오늘 이 메일이 왔다는건 구글 색인 등록이 아직 완벽하게 되기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검토 결과가 미승인 된걸로 봐서는 연관 관계가 있다고 보입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는 4차 재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제가 구글 애드센스 3차 미승인 결과를 올렸는데요.
 
이유 분석으로 글 개수 부족으로 추측했는데요. 아직 구글서치콘솔에서 사이트 색인 등록도 안된 상황이었네요.
 
글 몇개 색인 등록이 된걸 보고 이정도면 애드센스에서 승인해주겠지라고 생각한게 제 패착이었습니다.
 

 
일단 리디렉션 오류를 해결한게 사이트 색인 등록이 된 이유였네요.
 
유효성 검사 테스트 통과되었다고 구글서치콘솔 리포트에 떴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서치콘솔에서 색인 등록 후 리디렉션 오류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좀 기다려보세요.
 
한국 사람은 성격이 급해서 참지 못하고 전전긍긍하지만 그래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구글로봇이 색인 등록 처리를 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총 게시물 30개 중 22개 페이지가 색인이 완료되었네요.
 
보시면 9월 10일 이후에 22개가 한번에 색인 등록이 되었네요.
 
그전엔 1,2개 색인이 등록되었던 걸로 보입니다.
 
이렇게 구글서치콘솔에서 색인등록이 완료되었다는 결과를 확인해봤습니다.
 
이제 구글 검색에서 노출이 된다는 거죠.
 
이번 4차 구글 애드센스 재도전 기대해보겠습니다. 이번에 된다면 구글서치콘솔 색인 등록이 되어야 애드센스 승인에 직접적 영향이 있다라고 확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구글서치콘솔 색인등록 요청은 지난 금요일부터 했었구요.
 
오늘 최종 색인 등록 메일이 온걸로 봐서는 색인 등록 완료되는데까지 약 10일 정도 걸린다고 봐야겠네요.
 
글 개수도 구글 애드센스 미승인 사유로 생각했는데 이건 꾸준히 1일 1포스팅으로 극복해보겠습니다.
 
리디렉션 오류로 걱정하시는 분들은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 경험을 토대로 보면 시간이 답이다 라는 겁니다. 
 
지치지 마시고 계속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 색인 등록 승인이 뭐 엄청 대단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구글에서 내 사이트의 글이 노출된다는 사실이 뭔가 뿌듯합니다. 
 
애드센스 결과도 좋기를 조심히 바래봅니다. 
 
그럼 또 저의 경험들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디노리치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블로그 구독  버튼 한번씩 꾹 눌러주세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모두들~ 디노~ 바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