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부자되기 PROJECT

구글 애드센스 3번째 승인거절...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유와 해결방법

디노리치 2023. 9. 15. 23:55
728x90
반응형

디노~ 하이!
 
월2천만원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디노리치입니다.
 
지난번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당하고 구글 색인을 등록해서 이번엔 꼭 될거라고 자신만만 했었죠.
 
그런데 이번에도 애드센스 승인거절 당했습니다.
 
정말 이유를 모르겠네요.
 
구글 검색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관련 글들을 죄다 뒤져봤는데 제 글은 해당 되는게 거의 없었어요.
 
그럼 결국 남은 건 단 하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거절 사유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의 거절 사유는 바로 글의 개수!!! 
 
일단 글의 퀄리티가 좋은면 글의 개수와 상관없이 빠른 승인이 된다는 후기도 있던데요.
 
뭐 저는 글을 그렇게 퀄리티있게 쓰는 편은 아니라서 그걸 제외하면 글의 개수와 관련이 있을거라고 추측합니다.
 

 
현재 저의 글은 29개인데요. 지금 이 포스팅을 하면 30개가 되겠네요.
 
근데 사실 티스토리 포스팅 된  29개의 글 중 색인이 완전히 등록된게 현재는 2개 뿐이더라구요.
(59개의 글이라고 되어 있는데 30개의 추가 카운팅 수는 아마도 사이트맵, 관리페이지 등이 다 포함된 거 같습니다.)
 

 
결국 아직도 제가 포스팅한 글들이 구글 로봇에 의해 색인이 되지 않았고, 구글 사용자들에 의해 검색 노출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아직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광고를 붙이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글의 수도 부족하고, 색인도 안되서 노출도 안되니 광고주 입장에선 해당 블로그에 광고를 붙일 이유가 없는거죠.
 
종합적으로 제가 생각해본 최종 결론입니다.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에 제가 블로그를 시작해서 애드센스에 도전하는 도전기를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이유는 저처럼 고생하지 마시고, 좀 더 쉽게 블로그 광고 수익을 받으시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올립니다.
 
사실 많은 글들을 검색을 해봐도 이렇다할 이유를 말해주는 글은 없었습니다. 
 
다들 추측만 무성할 뿐이죠.
 
대표적인 사례만 소개해볼게요.
 

  • 구글 계정이 두개여서 그렇다. 하나를 삭제해라.
  • 블로그 외부 이탈 요인을 제거하라(외부 링크 URL)
  • 블로거 스스로의 광고 하지 말 것
  • 부정 클릭을 유도하는 것
  • 야한 이미지나 관련 글을 쓰지 말 것
  • 글의 퀄리티가 낮은 경우(글자 수, 사진 등)
  • 글의 개수가 적은 경우

 
이런 사례들이 있었는데요. 솔직히 저는 대부분 해당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은 글의 개수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을 거절하든지 말든지 저는 저의 길을 가겠습니다.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꾸준히 써나가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거절당해도 계속 승인 신청을 할거에요. 글을 쓰면서...
 
7전 8기라고 하죠.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동안 글들이 색인 등록이 되어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사실 색인 등록은 나중에 다 자동으로 된다고 합니다.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릴뿐이죠.
 
구글서치콘솔에 색인 등록 요청을 하지 않으면 2~3개월은 지나야 글이 자연 노출된다고 합니다.
 
구글서치콘솔 색인 등록은 그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역할을 하는거죠.
 
시간은 곧 돈이기에 빨리 애드센스 인증받고 수익 실현 해야합니다.
 
그럼 저는 또 애드센스 결과를 기다리며 열심히 글을 올리겠습니다.
 
저의 이 과정을 잘 보고 저처럼 하지 말고 여러분은 시행착오를 줄이시라는 의미에서 이 글을 쓰는겁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3번째 승인 거절에 대한 고찰을 해봤습니다.
 
그럼 모두들 디노~바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