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리즈 3차전 분석 기아 삼성 누가 유리한가
한국시리즈 3차전이 내일 금요일 18시30분에 열리게 됩니다.
1,2차전이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기아의 2연승으로 끝나게 되어서 기아타이거즈가 유리한 고지에 올라온 상황이구요.
보통 1,2차전을 모두 승리한 팀이 최종 우승할 확률이 90% 라고 해요.
삼성은 1차전 서스펜디드된게 뼈아픈 결과가 된건데요. 이제 지난건 잊고 3차전을 준비해야겠습니다.
3차전 핵심은 타격 컨디션
1,2차전을 치르고 나서 보니 양팀 다 타자들이 타격이부진했어요.
기아는 1,2차전에거 점수를 냈지만 1차전은 삼성의 폭투로 인한 점수로 타격으로 낸 점수는 3점이었구요.
2차전에서는 1회에 5점을 냈지만 이후에 타격은 대량득점을 하지는 못하고 장타도 김도영의 홈런 1개뿐이어서 선수들 전반적인 타격 감각은 정상적으로 다 올라왔다고 보긴 어려울거 같아요.
삼성의 경우는 타자 전반적으로 체력이 부치는 상황에서 안타는 나오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고 있어요.
2차전에서는 기아보다 안타가 더 많았는데 득점은 3점뿐이라서 안타 갯수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았어요.
양팀의 상황을 고려해볼때 3차전의 향방은 타력이 어느 팀에서 터지느냐에 달렸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차전 선발 : 라우어 vs 레이예스
3차전 선발은 기아는 라우어, 삼성은 레이예스 입니다.
둘다 외국인 투수로 3차전에서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었는데요.
기아는 라우어가 얼마나 정교한 피칭으로 삼성 타선을 막아주느냐가 관건이구요.
라우어가 정규시즌에 뒤늦게 합류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불안한 모습도 보였기 때문에 3차전에서 라우어의 투구가 중요할거 같습니다.
레이예스는 플레이오프에 출전했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등판해서 경기감각이 떨어진 라우어보다 유리할거 같습니다.
두 선발투수의 역할이 승패의 향방을 정할 중요 요인이 될거 같습니다.
3차전 프리뷰 총평
한국시리즈 3차전은 양팀 선발투수를 타자들이 얼마나 공략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텐데요.
삼성은 구자욱이 복귀하느냐가 전력에 큰 변수가 될거 같습니다. 박병호가 살아나야하구요.
기아는 타자들이 경기감각을 더끌어올려서 장타를 터뜨려야 할거 같구요.
두팀 모두 실책을 안하는게 최고 변수일거 같네요.
삼성이 1,2차전 패한게 실책 영향도 크다고 보거든요.
3차전은 대구 라이온스파크에서 하기 때문에 구장이 작아서 홈런도 많이 나올걸로 보입니다.
기아가 대구에서 스윕을해서 한국시리즈 우승을 하느냐 삼성이 반격을 해서 7차전까지 끌고가느냐가 3차전에서 결정될거 같습니다.